조산 / 미숙아

home 미숙허약 조산 / 미숙아

조산아 미숙아란?

임신 37주 미만으로 태어난 신생아를 미숙아 또는 조산아라고 합니다. 
또한 체중이 2.5kg미만으로 태어난 신생아를 저체중출생아, 1.5kg 미만인 경우 극소 저체중출생아, 1kg 미만인 경우 초극소 저체중출생아로 구분합니다. 

이러한 신생아들은 모체로부터 충분한 영양공급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기관들이 미형성된 체로 태어나기 때문에 위생과 영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치료가 필요한 조산아

  1. 호흡기 허약아 : 감기를 달고 산다
  2. 소화기 허약아 : 입이 짧아 편식하고 잘 먹지 않는다
  3. 뇌신경 허약아 : 신경이 예민하고, 산만해서 집중력이 떨어진다
  4. 성장발달 부진아 :또래에 비해 키, 몸무게가 상대적으로 더디다.
  5. 면역력 저하 : 잔병치레가 많다.
  6. 자주 피곤해 한다

http://www.inyogi.com/img/c6/birth.gif



아이엔여기 조산아치료

질병을 먼저 치료하자!

조산아들은 선천적으로 약하게 태어났지만 후천적으로 영양이 균형있게 잘 공급되면 만삭아 못지 않게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산아는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약해 잔병치레가 많아 성장과 발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감기나 소화기계 트러블,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알러지 질환이 있다면 먼저 치료해 주어야 합니다.

0세~만 3세 : 급속 성장기에 만삭아 따라잡기!

태어나서 30개월 까지는 급속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만 3돌이 되기 전에 중간 키안에 들어 오게 되어야 평균키 이상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첫돌이 될 때까지는 모유로만 아이를 키워서 면역을 튼튼히 합니다.

이유식도 12개월 이후에 시작하는 것을 권장하며 늦게 시작했다고 발달이 늦기보다는 도리어 잔병치레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아기들은 만 2세까지 주식이 분유나 모유가 되어도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첫돌이 지나 만 세돌까지는 성장과 발육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입니다. 
소화기에 문제가 있어 식욕이 부진하거나 편식을 하는 아이들은 반드시 소화기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만3세 ~ 만6세 : 신체 장기와 뇌기능이 완성되는 시기!

이때는 장기와 뇌기능이 완성되는 시기로 충분한 영양 공급이 되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각 세포에 영양 공급을 방해하는 기체증이 있는 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허약아

움직이는 종합병원! 항상 어딘가 증상을 갖고 있는 우리아이

아이들 중에 또래에 비해 키가 작고 잔병치레가 잦으며 성장이 느린 아이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대개 조금만 먹으며 더 먹지 않고, 편식을 합니다. 살이 잘 붙지 않아 마른 체형이며, 감기를 달고 산다 합니다.
종종 코피를 흘리거나 자면서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고, 예민하여 깊은 잠을 자지 못합니다. 아이가 마치 ‘움직이는 종합병원’처럼 병을 항상 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병원에서 검사를 하면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아이 엄마는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걱정되는 마음에 아이에게 보약을 지어 먹이거나 몸에 좋다는 보양식이나 건강기능 식품들을 무분별하게 많이 먹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엄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허약해지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효과가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왜 자꾸 아프고 재발될까요? 여러가지 증상을 일으키는 기체증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기 위해서는 기혈이 몸 전체를 골고루 순환되어야 합니다.
기체증이 발생되어 특정 장부들의 발달이 미숙한 아이들은 기의 순환과 신진대사에 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는 아이들을 허약체질로 만들고 여러가지 증상들이 반복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기체증은 전체적으로 정상적인 성장과 발육 발달을 저해하는 동시에 아이들의 다양한 질환과 재발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이엔여기 허약아 클리닉

아이엔여기는 허약아의 원인을 내기(內氣)의 부족함과 기체증으로 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으로 봅니다.

여기서 내기(內氣)란 면역력과 비슷하지만, 좀 더 넓은 개념으로서 사람이 질병이나 증상의 불편함을 이겨내서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을 할 수 있는 힘으로서, 한의학에서는 선천지기, 후천지기라고도 표현합니다.
아이엔여기에서는 그 힘을 내기(內氣)라는 말로 표현합니다.

너무 많아서 헷갈리는 건강상식들 중에서 아이에게 꼭 필요한 식생활만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튼튼하고 잔병없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식습관이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 하고, 따라하기도 매우 편합니다.

기체증이 심해서 생긴 허약아의 경우, 체질에 맞는 맑은한약(증류기해탕)을 사용하여 기체증 치료를 시작하면 많은 증상들이 동시에 호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잔병들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내기(內氣)를 키우기 위한 치료를 병행합니다.

어떤 아이가 허약아인가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 허약아로 볼 수 있습니다.

  • 감기를 달고 산다.
  • 특별한 이유없이 식은 땀을 잘 흘린다.
  • 입이 짧아 편식하고 잘 먹지 않는다.
  • 또래에 비해 키, 몸무게가 상대적으로 더디다.
  • 자주 피곤해 한다.
  • 평균보다 너무 말랐다.
  • 신경이 예민하고, 산만해서 집중력이 떨어진다.
온라인 상담
전화상담 요청하기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