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71에 몸무게 75kg 정도 나가는 중2 남학생입니다. 원래는 몇 달 전까지는 60kg 후반대 정도 됐는데 최근에 유제품을 좀 많이 먹어서 살이 좀 찌면서 배도 좀 많이 나오고 전반적으로 많이 통통해졌는데요(지금 허리둘레 84cm), 가슴이 좀 나와서 살쪄서 그려려니 하다가 오늘 보니까 멍울이 잡혀서요. 세게 누르면 아프고 가끔식 그냥 아프기도 합니다. 살이 빠지면 없어질 증상인가요?


가슴 멍울을 줄이는 방법에는 체중감량이 도움이 됩니다

이천 아이엔여기(협력)


안녕하세요?  아이엔여기한의원 강남점입니다.

남자 아이들이 채중증가로 인해서 여성처럼 가슴이 커지고 심하면 멍우리가 지고 아픈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고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해서 가슴의 멍우리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진찰을 해봐야 원인 파악이 더 정확히 알수 있겠지만 체중이 생기면서 생기는 증상은 우선 체중감소를 
하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운동을 해서 가슴 주위에 뭉침 현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치료에 한가지 방법입니다.
체중감소가 되면 가슴에 멍우리가 없어질수도 있고 안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진찰을 해야만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조숙증의 여아들은 체중을 줄이고 운동과 식이요법, 약물치료등을 병행하면 가슴의 멍우리가
줄어들거나 없어지고 통증이 없어집니다.
여자와 남자의 증상이 같아도 치료법은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직접 진찰을 해야만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과도한 탄수화물과 유지방의 섭취는 제한 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접 내원하시면 가장 좋고 혹시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한의원으로 전화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분류
Total 1,009

List
 1  2  3  4  5  다음  맨끝
질문을 클릭하시면 답변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